서비스 이용약관
본 이용정책은 비라인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샵보라(이하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며 회원의 사용권을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회원이 쾌적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이용정책에는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유의하셔야 할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깊게 확인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제1조. 총칙
1) 본 이용정책은 서비스 운영 상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세부 규칙을 담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이용정책의 내용을 추가,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정책의 내용이 추가, 변경, 삭제될 경우 회사는 적용일자 7일 전에 앱 또는 웹을 통해 공지하거나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 또는 중요한 내용의 경우 30일 전에 앱 또는 웹을 통해 공지하거나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3) 본 이용정책은 약관에 포함하기 어려운 서비스 운영의 세부 규칙을 포함하고 있으며,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회원은 피해나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지를 확인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해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나 불편에 대해 회사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4) 본 이용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약관,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조. 회원의 의무와 권리
회사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이 서비스를 쾌적하게 이용하기 위해, 회원은 아래 사항들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1) 회원은 본인의 정보로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다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도움도 드리지 않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 및 이용정책에 따라 유효하게 매칭된 것을 제외하고 회원 간에 발생한 거래와 관계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므로 회원은 회사의 약관과 정책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복제/변경/번역/출판/방송 등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실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반복적으로 매칭을 요청하고 취소하는 행위, 매칭된 이후 반복적으로 요청을 취소하거나 수락을 취소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약점이나 오류를 발견할 경우 반드시 1:1 문의 등을 통해 신고해 주셔야 합니다. 다음에 해당할 경우에는 사전 경고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시스템의 문제점을 통한 악용 행위② 오류를 알리지 않고 이를 유포 및 악용하는 행위③ 시스템의 불안정을 이용하여 회사의 업무 또는 다른 회원의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④ 데이터 조작 및 추출 행위⑤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⑥ 회사의 지적 재산 소유권 조항을 위반하는 행위⑦ 위의 항목 외에도 이용정책 기준에 벗어난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행위
6) 회원은 앱 또는 이메일을 통해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부당한 피해를 당한 경우, 정당한 방법을 통하여 피해 회복을 위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8) 샵보라의 서비스 및 운영과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고, 그와 별도로 손해배상 청구 및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 전후 또는 이용 중에 회원 상호간 모욕, 폭언, 협박, 성희롱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 ② 회사의 직원에 대한 모욕, 폭언, 협박, 성희롱 등으로 회사의 업무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회사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④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여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⑤ 본인/타인의 개인정보(신상정보, 위치, 연락처, 이메일 등)이 포함된 게시물 ⑥ 다른 사람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거나 혐오감, 불쾌감을 유발하는 게시물 ⑦ 다른 사람을 비방하거나 음해하는 목적의 게시물(인신공격, 루머포함)
9)
제3조. 자동결제
1) 회사는 샵 회원의 편의를 위해 자동 결제를 제공합니다. 샵 회원이 결제 카드를 등록한 경우 회사는 샵 회원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자동으로 결제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봅니다.
2) 결제 금액에 대한 이의제기, 정정 및 취소요청, 결제수단 변경은 완료된 시점으로 부터 7일 이내에 앱 또는 웹사이트의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기간을 초과한 요청 건에 대해서 회사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3) 결제 시점에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결제 실패가 된 경우에는 시스템 정상화가 된 시점에 결제를 진행합니다.
4) 결제 시점에 시스템에 의해 결제가 보류가 된 경우에는 회사의 확인 및 조정 후에 결제를 진행합니다.
5) 결제 시점에 회원이 등록한 결제카드 등의 유효성, 한도 등의 문제로 결제가 실패한 경우에 미수로 처리되며, 미수 결제가 정상적으로 결제되기 전까지는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6) 미수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내부 정책에 따라 결제를 시도하며 이 때 회원에게 별도로 고지하지 않습니다.
제4조. 쿠폰과 포인트
1) 쿠폰과 포인트는 회사가 프로모션 용도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서, 정해진 조건에 따라 일부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이용권을 말합니다.
2) 쿠폰과 포인트는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부여할 수 있고, 회원은 쿠폰과 포인트에 명시된 조건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쿠폰과 포인트는 회원 간 거래가 불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타인에게 양도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시스템 오류나 정책을 악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쿠폰이나 포인트를 적립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적립된 쿠폰과 포인트를 말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쿠폰과 포인트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쿠폰과 포인트가 착오로 지급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프리랜서 회원의 정산
1) 프리랜서 회원의 정산은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7일 (168시간)이 지나면 앱에서 정산 금액을 직접 출금요청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의 불가피한 사유로 정산 출금이 지연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정산 출금 가능일은 공지를 통해 안내해드립니다.
2) 정산 항목의 구분과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산 구분
정산 기준 및 시점
-방문 수입 I 정상적인 매칭으로 방문 후 결제완료되어 등급별 매칭수수료를 제외한 금액 I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7일 (168시간)이 지나면 앱에서 정산 금액을 직접 출금
-기타 수입 I 정해진 조건을 충족한 회원에게 지급하는 포인트 I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7일 (168시간)이 지나면 앱에서 정산 금액을 직접 출금
3) 회사의 매칭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는 등급 유형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4) 프리랜서 회원은 수입 출금을 위해 주민등록번호와 본인 명의로 된 계좌 등의 정보를 앱에 등록해야 합니다. (외국인의 경우 국적 및 외국인등록번호, 본인 명의의 계좌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정확한 계좌번호를 입력하지 않거나, 잘못된 계좌번호 입력으로 인해 오송금 된 경우 귀책사유는 프리랜서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프리랜서 회원의 정보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어 있지 않은 경우 정산 금액 출금이 가능하지 않으며 수입이 발생한 시점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하면 해당 수입 금액에 대해 약관에 따라 회사의 지급 의무는 소멸됩니다. 프리랜서 회원은 3개월 이내에 정산 출금을 할 수 있는 정보를 입력하고 수입에 대한 정산을 직접 출금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불가피한 상황에 따라 출금 가능일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 이용 중 앱에서 방문과 완료가 정상적으로 처리하지 않는 경우 해당 수입은 무효화되며 정산 출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나 불편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정산 출금 시 등급에 따른 매칭 수수료, 소득세 3.3%와 포인트 적립금을 제외한 프리랜서 회원의 모든 수입 금액이며, 정산 금액을 출금 한 프리랜서 회원은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직접 납세신고를 해야하며 신고 및 납부 의무는 프리랜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www.hometax.go.kr 또는 국번없이 126번으로 문의)
8) 종합소득 신고를 위해 필요한 원천징수영수증은 해당연도 연말에 신청해주시면 등록하신 메일로 발부해드립니다. 회원 탈퇴 시 원천징수영수증은 발부되지 않습니다.
9) 탈퇴 시 프리랜서 회원이 보유한 적립금과 수입 등 모든 권리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따라서 드라이버 회원은 탈퇴 신청 전에 본인이 보유한 적립금과 수입을 반드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탈퇴 시 소멸된 적립금과 수입은 어떠한 경우에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10) 정산 금액에 대한 정정 요청과 이의제기는 방문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앱 또는 웹사이트의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기간을 초과한 요청 건에 대해서 회사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11) 프리랜서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와 정책을 악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수입을 적립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적립된 수입에 대해 정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프리랜서 회원의 적립금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적립금이 착오로 지급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습니다.
13) 정산 정책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회원이 알고 있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제한과 페널티
1) 샵보라는 기본적으로 샵 회원과 프리랜서 회원의 평가시스템을 통해 서비스의 품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바탕은 서로 존중하는 마음과 배려하는 태도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회사는 평가에 의해 기준 평점 이하로 내려간 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2) 다만 평가만으로 충분하지 않거나 민감한 다음의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판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다음 행위에 대해 회사는 경고 조치나 서비스 이용을 기간을 정해 제한하거나 나아가 서비스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제한 행위
조치
1회 : 경고
2회 : 1개월 제한
-매칭이 완료된 후 요청취소 또는 매칭취소를 연속 3회 이상 반복하는 경우
-매칭이 완료된 후 연락이 되지 않고, 방문 장소에 나타나지 않은 경우
-취소에 따른 페널티 등 불이익을 회피할 목적으로 상대방에게 매칭을 취소해 줄 것을 요구하거나, 임의로 방문/완료를 처리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연락처로 동의 없이 연락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상대방의 의사와 관계없이 영업, 구인/구직, 타 서비스 홍보 등의 상업적 활동을 하는 경우
-프리랜서 회원이 앱 사용없이 개인적인 샵의 요청을 수락하거나 방문하는 경우
-샵 회원이 앱사용 없이 개인적으로 추가 시술을 요청할 경우
-상대방에게 개인적 만남을 요구하거나 연락처를 요구하는 경우
1회 : 경고
2회 : 1년 제한
-상대방에게 현금 결제 또는 추가 보상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의 의무 및 서비스 정책 위반(프로필에 계속하여 휴대폰 번호 등 개인정보를 노출, 요청서에 본인 연락처를 작성하여 직접 연락을 유도하는 등의 경우를 포함함)
-회사에 허위 정보를 리포팅 하는 경우
-고의 또는 과실로 샵보라의 정상적인 영업을 방해하는 결과를 초래하는 경우
-샵보라의 쿠폰, 포인트 등 프로모션 혜택을 취한 상황에서 사전에 내정된 가족, 지인, 동료와 여정을 함께 함으로써 금전적 이득을 얻은 경우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다량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가입/탈퇴, 반복적 유사활동을 하는 경우
-상대방에게 강요, 협박, 폭언, 욕설 및 불쾌감을 유발하는 대화 및 행동을 하는 경우
1회: 경고
2회 :영구제한
- 프리랜서 회원이 고의로 샵 제품이나 매장을 오염시키거나 파손하는 경우
-프리랜서 회원 본인이 아닌 가족, 지인, 동료가 대신 방문 시술하는 경우
-본인의 계정을 타인이 사용하도록 권한을 부여하거나 양도, 이전하는 경우
-상대방에게 불쾌한 신체 접촉 및 폭행을 하는 경우
1회 : 영구제한
-상대방이 성적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발언이나 행동을 하는 경우
-프리랜서 회원이 음주 상태이거나 또는 향정신성의약품을 복용한 상태로 방문하는 경우
-상대방에게서 범죄 혹은 이와 유사한 위협을 느낀 경우
-비정상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이동하지 않은 방문에 대해 부당하게 금전적 이득을 취하는 경우
-샵보라 임직원 및 관계자로 사칭하거나 서비스에 대해 허위사실 또는 근거없는 비방을 유포하는 경우
*위반 내용의 경중에 따라 조치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동일한 사항을 누적 위반할 경우 소명 없이 조치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 과정에 있어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발생한 각종 분쟁과 피해에 대해 회사는 다음의 가이드로 해결하기를 권고합니다.
① 분쟁 및 피해 발생 시에는 회원 간 합의를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 가해회원은 피해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 할 책임이 있습니다. 가해회원이 본인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③ 발생한 피해에 대해 회사의 과실이 명백하지 않는 한 회사는 분쟁 과정에 개입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분쟁 또는 피해를 일으킨 회원이 명백한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를 보상하지 않거나 합의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피해를 일으킨 명백한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을 피하거나, 합의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가해회원의 정보 ( 이름, 휴대폰번호 )를 피해를 입은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본 이용정책의 ‘제2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위의 3), 4), 5), 6) 항목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거나 범죄·불법 등 부당한 행위로 인해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한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이용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안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 중 발생한 페널티, 손해배상 등 회사와 상대회원에 대해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서비스 이용제한과 페널티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릅니다. 샵보라의 서비스 및 운영과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고, 그와 별도로 손해배상 청구 및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 전후 또는 이용 중에 회원 상호간 모욕, 폭언, 협박, 성희롱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
② 회사 직원에 대한 모욕, 폭언, 협박, 성희롱 등으로 회사 업무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근거 없는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회원 또는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④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여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9) 상기 제재 조치와 함께 제재 대상에 해당하는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과 맞지 않게 부당하게 얻은 이득은 회수를 포함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0)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경우, 회원은 아래의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앱 내 [고객센터-메일]을 통해서 이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② 이의 신청은 이용제한 적용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③ 이의 신청 접수일로부터 최대 7일 이내에 회사에서 답변을 드립니다.
제7조. 분실물 정책
1) 서비스 이용 중 분실물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상호 연락을 통해 분실물을 찾아야 합니다.
2) 채팅이 종료되어 상대방과 연락이 불가할 경우, 회사는 회원 간 연락이 가능하도록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의 분실물에 대해 회사는 보관의 의무나 반환의 책임이 없습니다.
4) 기타 분실물 처리에 관한 제반 사항은 유실물법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본 이용정책은 2021년 11월 1일부로 적용됩니다.